티스토리 뷰



겨울철에는 다양한 질환에 대해 주의가 필요하지만 특히 이 질환에 대해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조심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몸의 기온이 떨어지다 보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바깥 기온이 떨어지면 신체 온도도 함께 떨어지는데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력이 크게 감소합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안면마비와 같은 질환이 갑작스레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해당 질환이 발생하면 외적으로 보여지는 모습이 신경 쓰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위축되는 것은 물론 감각이 무뎌져 표정을 쓸 수 없어 일상생활을 하는 데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일 얼굴 근육이 뜻대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바로 창포동 안면마비 한의원에 내원하여주시길 바랍니다.



안면마비 혹은 구안와사라고도 불립니다. 눈이나 입 주변 근육이 마비되면서 얼굴 모양이 비대칭을 이루고 삐뚤어져 이상 감각이 생기는 증상으로 무엇보다 후유증을 가장 조심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아야 하며 초기에 제대로 된 치료하지 않게 되면 후유증이 깊게 남을 수 있습니다. 눈이 잘 감기지 않거나 눈썹이 올라가지 않는 등 문제가 발생하여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그러니 즉시 창포동 안면마비 한의원과 함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 날씨에는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에게 치명적인 질환이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통 중년층 이상 연령대에서 많이 발병되지만 최근에는 면역력 저하, 극심한 스트레스 문제로 젊은 층에서도 발견됩니다.



안면마비의 대표적인 증상은 눈이 감기지 않는 것입니다. 눈을 감겨주는 근육에 이상이 생겨 제대로 감기지 않다 보니 눈이 충혈되어 안구 건조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현상이 지속되면 각막 손상, 안구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액체를 마시려 하면 입가 사이로 물이 새고 음식을 먹을 때도 제대로 씹을 수가 없어 상당한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음식을 먹어도 맛이 느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식욕이 저하되어 체중이 감소하고 신체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일상생활에 큰 타격을 주는 만큼 증상을 잘 짚어 빠른 시일 내에 창포동 안면마비 한의원에 내원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많은 분이 말초성 안면마비와 중추성 안면마비를 혼동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두 질환의 원인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구분하시는 게 좋습니다. 말초성 안면마비는 구안와사로 얼굴신경 경로에 이상이 발생한 것이 원인으로 눈을 감을 수 없고 이마주름을 만들 수 없습니다.


중추성 안면마비인 중풍은 뇌 속에 이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눈을 감을 수 있고 이마주름을 잡을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초곡365한의원에서는 안면마비를 치료하기 위해 다양한 한방요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거라 생각하실 수 있지만 온전히 이전으로 돌아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소수의 비율로 후유증이 평생 남아 지속될 수 있으므로 창포동 안면마비 한의원에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최소 3개월까지는 본원에서 한방치료를 받으시면서 후유증을 예방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한약 치료는 원인과 증상에 맞게 처방되며 면역력을 증진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침치료는 근육을 이완하고 굳은 부위를 풀어주며 전체적인 순환을 개선하여 통증을 완화해드립니다. 초기 치료에는 면역력 회복을 위해 집중하는 것이 좋으며 이후에는 기혈순환을 돕는 치료를 중점으로 하여 마비된 근육과 신경 회복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긍정적인 예후를 위해서는 평소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끔 건강에 유의하시면서 신경 써주시길 바랍니다.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후유증으로 고생한다는 점 인지하셔야 하며 이상이 생겼다면 즉시 창포동 안면마비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