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역력이 낮아지면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렇듯 감기만큼 자주 걸리는 질환이 대상포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초기 증상이 감기에 걸린 것과 같이 몸이 으슬으슬하고 추워 단순 감기인 줄 방치하다가 갑자기 심해지는 통증과 수포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합니다.
대상포진은 치료가 늦어질수록 후유증이 깊게 남을 수 있으므로 초기 치료가 중요한 질환입니다. 간혹 대상포진이 수포가 올라와서 피부병인가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대상포진은 피부질환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대상포진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이며 치료는 어떻게 진행하면 좋은지 우현동 대상포진치료 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은 초기에 감기, 몸살과 같은 증세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감기 증상과는 다르게 몸이 가렵고 수포가 생기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점점 지날수록 수포 범위가 넓어지고 증가하면서 쿡쿡 찌르는듯한 통증이 생깁니다.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띠 모양으로 나타나는 물집과 통증입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더 극심하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령 환자에게는 진통제가 투여될 만큼 통증이 심하므로 초기 치료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대상포진은 신경이 있는 부위라면 어디에든 발병할 수 있습니다. 보통 가슴과 얼굴 부위에 많이 나타납니다. 몸의 한쪽 부분에 국한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열과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1~3일 정도 이어지고 붉은 발진이 나타나며 열이나 두통이 발생할 수 있고 수포는 보통 2~3주 정도 지속됩니다. 통증은 병변이 사라진 후에도 발생할 수 있으며 만일 통증이 일반적인 진통제가 먹히지 않을 정도로 심각하다면 바로 우현동 대상포진치료 한의원에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질환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아동기에 발생한 수두가 원인이 됩니다.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신경계 일부에 장기간 잠복하여 있다가 면역 저하 상태가 되었을 때 잠복하였던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중장년층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스트레스, 다이어트,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역력이 저하됐거나 스테로이드제를 복용했으면 대상포진 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 수칙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하거나, 정신적 스트레스는 해소하는 것이 좋으니 취미생활, 요가, 명상 등을 통해 풀어내시길 바랍니다. 하루 30분 이상은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패스트푸드 등의 섭취는 자제해야 합니다. 신선한 채소, 과일, 생선을 충분하게 섭취하고 금주와 금연을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이 밖에도 홍삼, 버섯, 양파, 마늘, 토마토 등이 대상포진 예방에 좋으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상포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초곡365한의원에서는 환자 몸 상태와 증상, 체질 등을 바탕으로 그에 알맞은 한약을 처방하고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포와 통증을 동반하는 만성기의 경우 3개월 이상 꾸준한 한방치료를 통해 증상을 개선해야합니다. 이미 만성화되었다면 약해진 면역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개선해줄 수 있는 우현동 대상포진치료 한의원의 한약 처방을 통해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강화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뜸치료는 바이러스성 수포 부위에 직접 적용하여 피부 재생 효과를 줍니다. 단순히 눈에 보이는 증상만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원인을 제대로 밝혀내고 치료를 통해 완전히 해소될 수 있도록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환자분 체질에 맞는 우현동 대상포진치료 한의원의 한방치료를 통해 하루빨리 건강한 일상과 피부를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치료를 빨리 시작하면 치유가 가능하지만 방치하게 되면 2차 세균감염이 발생하여 곪을 수 있으니 우현동 대상포진치료 한의원을 통해 적절한 치료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재발하지 않도록 건강한 생활 수칙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