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쁜 현대인들이 많이 걸리는 질환 중 하나는 장염입니다. 바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다 보니 불규칙한 식습관을 하게 되고 피로가 누적되다 보니 장염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쌓이다 보니 이러한 영향으로 질환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장염은 면역력 저하로 소장, 대장에게 문제가 발생하면서 생길 수 있는 질환입니다.
해당 질환은 조금만 노력을 기울이면 증상이 개선되고 치료가 쉽지만 감염에 노출된 장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기능이 저하되어 또 다른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규칙적인 식습관과 건강관리,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끔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미 증상이 시작되었다면 우현동 장염 한의원을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받으시고 치료를 시작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장염은 세균, 바이러스, 오염된 식품 섭취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상한 음식 또는 세균이 만든 독소를 먹고 난 후 복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장염의 주요 원인균은 포도상구균, 비브리오균, 살모넬라균이 있습니다. 급성장염과 만성 장염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급성장염은 흔히 말하는 식중독도 급성에 포함되며 감염성과 비감염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감염성은 세균, 바이러스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며 비감염성은 음식, 알레르기 등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증상은 설사, 구토, 복통, 고열이 동반됩니다. 4~5일 후 자연 회복 될 수 있습니다. 만성 장염은 급성보다 증상이 가볍지만 재발하는 경우가 많으며 만성적인 장염으로 악화할 수 있습니다. 소화 흡수장애와 복통이 몇주, 몇개월 이상에 걸쳐 나타납니다.

장염은 보통 건강한 성인이라면 일주일 이내 회복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평소 장 건강이 좋지 않거나 면역력이 약한 분이라면 설사 증상이 지속되며 고열, 탈수, 현기증, 구토 등이 동반된다면 염증성 잘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우현동 장염 한의원을 통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장염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음식을 섭취했을 때 발생할 확률이 높으며 같은 음식을 먹었더라도 어떤 사람은 아무런 증상 없이 지나갈 수 있으며 어떤 사람은 장염 증세가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사람마다 타고난 체질과 건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평소 장 건강이 좋지 않다면 음식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상한 음식은 당연하며 회, 해산물 등 날것으로 먹을 때 발생할 수 있으니 섭취 전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장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방치한다면 과민성 대장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장염을 예방하기 위해선 생활 습관도 중요합니다.
음식을 조리하기 전에 반드시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씼고 식자재 보관에 신경 써야 합니다. 어패류는 85도에서 1분 이상 가열하도록 하며 채소는 식초 물에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세척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고 지나치게 찬 음식은 주의하고 에어컨을 장시간 쐬지 않도록 합니다. 여름철에는 음식이 금방 변질할 수 있으니 섭취 전에 꼼꼼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생활 습관을 지켰음에도 설사, 복통 등 증상이 보인다면 장염을 의심하시어 초곡365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단과 치료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우현동 장염 한의원에서는 장의 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해 체질과 증상에 맞는 한방치료로 빠른 회복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침 치료, 뜸치료, 한약 치료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약 치료는 개인 체질에 맞는 한약재를 선별하여 처방하고 있으며 장 내 염증을 개선하고 제 기능을 할 수 있게끔 돕습니다. 장의 기능을 정상화하여 증상을 없애주고 재발을 방지합니다. 침치료는 복부 기혈 순환을 돕고 통증과 증상을 개선합니다. 뜸치료는 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통증을 호전시켜줍니다. 단순하게 증상만을 개선하는 게 아닌 장 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치료를 진행합니다.

장염은 재발이 쉽기 때문에 우현동 장염 한의원에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아 재발을 방지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내원하셔서 진단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