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잠을 푹 못자면 일상적인 생활을 해보는데 집중력이 떨어질 수도 있는데요. 밤 중에 뒤척이면 정신이 또렷하지 못해 업무와 학업에도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숙면은 하루를 살아가는데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며 수면시간을 방해하게 되는 원인으로는 다양하게 존재하기도 합니다.
그 중 야간뇨는 자다가 일어나 화장실을 계속 가게 되어서 불편함을 주는데요. 야간요 증상은 일시적으로 발생하는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반복하게 된다면 일상에서의 불편함을 줄 수 있어서 포항 야간뇨한의원 방문을 통해 세밀한 진단과 한방치료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평균적으로 성인 배뇨 횟수는 자는 시간을 배면 하루에 4~6회 정도 이며 자는 동안에는 0~1회이며 많으면 하루에 10회 이내가 정상일 것인데 야간뇨는 자다가 2~5번 화장실으 가게 되며 심하면 한 시간에 한 번씩 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야간뇨 반복과 지속적일 땐 숙면하지 못하고 화장실을 가기 위해서 계속 잠에서 깨기 때문에 다시 잠들기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숙면을 방해받게 된다면 피로가 축적되면서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이 발생하는데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질환 중에 하나이기도 하여서 하루빨리 포항 야간뇨한의원 치료가 필요하다는 얘기를 드립니다. 충분한 수면시간은 우리 신체 기력보충, 휴식을 주며 숙면하지 못할 땐 피로가 쌓여 신체 기능 저하와 야간뇨를 비롯해 불면증도 생기는 가능서을 배제할 수 없게 됩니다.

노령의 경우 야간뇨는 더 큰 위험에 노출될 수도 있는데 밤 늦게 화장실로 이동을 하다보면 어두운 공간에서 부딪히게 될 수도 있으며 넘어질 수도 있어서 이로 인해 타박상이나 골절상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야간뇨 증세가 심한 경우에는 생활 습관이 잘못된게 아닌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으며 자기 전 물, 음료수, 알코올을 마시면 습관 개선을 해보셔야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생활 습관이 없고 개선했는데도 야간뇨가 지속되고 있다면 신장질환이나 방광의 기능 저하 그리고 호르몬 변화 등으로 방광에 좋지 못한 영향을 받았을 수도 있는데 이 질환을 겪는 분들 중 낮에도 화장실을 자주 가는 빈뇨 증세와 화장실을 갔는데 찝찝함을 느끼는 잔뇨감 증세가 동반될 수도 있으며 야간뇨는 순환이 제대로 이루지 못해 제 기능을 못하는 것으로서 기혈순환 개선이 필요하겠습니다.

소변 배출 역할을 하지만 일정 시간 보관을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제 기능을 잘하기 위해서는 방광의 기혈순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야 하며 배뇨장에는 중년층과 노년층에게만 발생하는 게 아니라 젊은 나이대에서도 나타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신체의 특성상 요도가 짧아서 남성보다 잘 걸리는 질환일 수도 있는데요.
초기에는 적절한 포항 야간뇨한의원 치료가 진행되면 개선될 가능성도 있으나 방치한다면 2차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야간뇨를 더불어 잔뇨감 증세를 의심하면 주저하지 마시고 초곡365한의원을 찾아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방광에 냉기가 돌고 면역력이 떨어지며 과도한 스트레스 누적 등은 방광 질환에 원인이 될 수가 있으며 방광에 예민한 상태가 되어서 소변을 참기가 힘든 요의를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으니 약해진 방광을 강화해주는게 중요할 것입니다.
방광 기능 개선을 위해서는 침 치료와 뜸 치료 그리고 한약 치료 등을 이루는데요. 긴장되고 예민해진 방광 주변을 풀어서 강화하며 방광 기능이 원활할 수 있게 치료를 해야 되는데 야간뇨로 잠을 제대로 못 이루고 있다면 불변증도 생기고 불면증이 심해진다면 우울증이 생길 수도 있기에 포항 야간뇨한의원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진행되는 포항 야간뇨한의원 한방요법 외에도 취침 전에는 수분 섭취를 금하며 과용과 반식욕으로 신체 긴장을 풀어서 숙뎐되도록 노력해주는게 필요할 수가 있습니다. 아간뇨를 포함하여 다른 방광질환으로 인해서 일상생활이 힘드시다면 방치하시기 보단 신속히 본원으로 방문을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