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이 춥고 눈이 내리면서 빙판길에 주의를 해야 되는 계절이 찾아오게 된다면 온도 하강으로 몸이 굳는 느낌이 들기도 하면서 평소에 불편한 부분이 더욱 불편해지는 느낌이 들 수도 있을 텐데요. 겨울은 기온이 낮아지게 되어서 근육이 수축되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통증을 잘 느끼게 될 수도 있다는 걸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날이 춥다면 바깥 활동을 줄이고서 몸을 움츠리고 실내에 있게 되는 시간이 늘어 움직임이 둔해질 수도 있는데요.


수축한 근육을 서서히 풀어주면서 사용해야 되는데 충분한 준비를 하지 않고서 무리하게 움직이거나 과격한 운동을 하게 된다면 디스크 질환 증상을 호소하며 포항한의원 방문을 하시기도 합니다. 특히나 허리디스크는 현대인분들에게 고질병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겪으시는 질환이라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과거에는 주로 많이가 많은 중년층, 노년층에게서 발생하는 질환인데 요즘에는 젊은 현대인분들에게도 나타나 주의해야 됩니다. 직장인 혹은 학생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책상 앞에서 보내기에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으면 전체적인 신체의 밸런스가 무너질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과도하게 엉덩이를 빼고 앉거나 오랫동안 양반다리를 하고 다리를 꼬아서 앉는 것은 옳지 않은 자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디스크는 척추뼈와 뼈 사이에 있으며 이 부위는 충격을 흡수하고 뼈가 서로 부딪히게 되는걸 막아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잘못된 생활 습관, 퇴행성 노하로 디스크가 손상되면 안에 있는 수핵이 빠지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할 수가 있습니다.




초반에는 참지 못할 정도의 통증이 발생하다가 시간이 흐르면 극심한 통증으로 진행될 수 있다는 걸 강조하여 얘기드려볼 수도 있을 겁니다. 허리디스크로 주변 신경이 압박되어 저릿한 통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며 초기에는 허리를 움직일 때만 증상이 발생하고 기침 혹은 재채기 시에도 통증이 심해질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면 통증이 생기면서 생활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가 있을 텐데요. 증상이 악화되면 허리에서 나타난 통증이 손이나 발로 이어지게 되면서 찌릿거리는 통증이 발생하고 하반신의 근력 저하 및 마비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포항한의원 치료 진행을 이루어보시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디스크란 질환은 추나요법으로 개선을 해볼 수도 있는데 의료진이 직접 손과 신체 일부를 이용하면서 통증이 발생한 근육과 조직 그리고 인대 등을 이완시켜주며 올바르게 교정해주는 것을 말하고 틀어진 신체를 바로 잡아서 교정하면 통증을 덜어볼 수도 있기에 환자분들 만족도가 높은 한방수기요법이라고 해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포항한의원 추나요법은 우리 신체에 발생하는 각종 통증을 덜고 재발을 예방해주기도 하는데요. 굳게 된 근욱을 풀어 막힌 기혈이 원활하게 순환될 수 있는 촉진 역할을 해주기도 하며 디스크 질환이란 눈으로 확인할 수가 없는 통증이라서 평소 잘 관찰을 하고 세심하게 관리해야 되겠습니다.



허리디스크와 같은 질환들은 재발에 대한 위험성이 높아 포항한의원 치료 이후에도 철저한 관리가 진행되어야 하는데 디스크질환 예방을 위해서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직장인 혹은 학생분들은 앉아 있으신 시간이 많아서 엉덩이를 의자 안쪽으로 넣고 허리는 자연스럽게 세워서 생활하게 되는 습관을 들여보셔야 될 수도 있습니다.


잠 잘 때에도 바른 자세를 유지해보는 것이 좋을 수가 있는데 엎드려서 자고 옆으로 돌아 누워 자면 허리에만 영향이 있는게 아니라 목, 어깨, 골반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똑바로 누워 천장을 보고 잘 수 있도록 해주는게 좋다는 얘기를 드려볼 수도 있겠습니다.



이미 일상적인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다면 망설이지 말고 초곡365한의원으로 찾아주셔서 적절한 관리를 받아보세요. 추나요법 뿐만이 아니라 침 치료, 약침 치료, 뜸 치료, 한약 치료 등 여러가지 포항한의원 한방요법이 이루어집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