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두호동 난임치료한의원 부부가 함께 노력한다면

크레오메! 2022. 12. 25. 11:45



결혼하면 자연스럽게 임신과 출산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통해 어렵지 않게 임신이 될 거라 생각하시지만 예상과는 달리 임신이 되지 않아 고민을 안고 계시는 부부들도 많습니다. 1년 동안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임신이 될 거라 믿지만 2년, 3년 시간이 지날수록 불안해지고 걱정되어 두호동 난임치료한의원을 찾아오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난임이라는 결과를 듣게 되면 조급해져서 시험관시술까지 계획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본원에서는 시험관시술과 임신 성공에 조금이라도 더 보탬이 되도록 임신 준비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몇 년간 임신이 되지 않아 초조하고 고민이 된다면 두호동 난임치료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밀한 진단을 받고 체계적인 치료 계획을 수립하시길 바랍니다.



난임이라는 건 피임하지 않은 상태에서 부부관계를 하고 1년이 지나도록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난임의 원인은 남성과 여성 비슷한 비율로 발생합니다.


남성의 경우 정자의 활동력이 떨어지거나 정자 수가 부족한 경우, 생식기능 이상, 면역학적 이상,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이 대표적인 원인으로 보며 여성의 경우는 자궁내막증, 다낭성난소증후군, 생식기능 저하, 자궁내유착, 자궁근종, 호르몬불균형 등으로 인한 요인을 볼 수 있습니다. 난임은 그 누구의 잘못도 아닙니다. 부부 모두의 문제로 인해 나타난다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아기가 생기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두호동 난임치료한의원을 통한 빠른 진단을 통해 치료받아 개선할 수 있으므로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함께 내원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검진을 통해 여성의 몸에 열이 많거나 습담이 존재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면 몸이 자주 무겁고, 피로감이 쉽게 느껴지며, 잘 붓고 신체적으로 힘들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결국 자궁근종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이러한 요인을 제거하기 위해 두호동 난임치료한의원를 통해 한방치료와 한약 처방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자궁 내 어혈이 존재한다면 난임의 주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약침, 뜸치료 등의 방법으로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어혈을 제거하고 신체 균형을 맞춰 생식기관 회복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치료 기간은 개인에 따라다를 수 있지만 몇개월 정도 걸리므로 어느 정도 기간을 잡고 약해진 자궁과 기관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여유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여성의 몸이 너무 뜨겁거나 건조하고 차가우면 노폐물이 혈액순환을 막게 되어 착상이 힘들고 착상이 되었더라도 아이가 배 속에서 자라기 힘든 환경이 됩니다.


그러니 몸이 건강해야 아이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강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해줘야 합니다. 눈으로 보이지 않는 스트레스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각자 살아오면서 생활 습관과 환경이 다르므로 그에 따른 호르몬이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이 배란, 생리, 임신에 걸림돌이 되는 요소가 됩니다.



난임은 임신이 불가한 것이 아니라 어렵고 늦어지는 것뿐입니다.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는 두호동 난임치료한의원의 한방요법과 함께 개인적으로도 노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초곡365한의원에서는 과정을 도와드리는 것입니다. 면밀한 상담을 통해 한방요법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으며 임신을 준비하는 경우 평소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체중일 경우 운동으로 지방을 빼야 정상적인 배란과 난자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면 혈당 관리도 되며 배란 정상화라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관리와 운동은 필수요소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난임의 원인은 불분명하고 호르몬 분비, 환경적인 요인 등으로 개인마다 각각 다양한 원인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임력을 높이기 위해서 그에 알맞은 한방치료가 필요하므로 본원의 한방요법을 고려하시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부부가 함께 치료받는 것이 바람직하며 초기 치료를 통해 충분히 난임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