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부종 한의원 몸이 팅팅 부어 힘들어요

오랫동안 서서 일을 하시거나 타고난 체질적으로 하체가 자주 붓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저녁시간이 다가온만큼 오늘은 포항 부종 한의원 초곡365한의원과 함께 저녁시간이 되면 더 괴로워지는 다리 부종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하루종일 구두를 신고 서있는 분들이나 꼭 구두가 아니더라도 장기간 서있거나 앉아있는 일을 하는 분들은 특히 다리가 자주 붓거나 저리는 증상에 대해 고민이 많아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해결해보려고 하지만 쉽게 나아지지 않아 걱정이고 힘드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우선 '부종'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시대가 점점 바뀌고 그만큼 직종이 다양해졌기 때문에 보통 생각하지 못한 여러 분야에서 일을 하게 되는데요, 그런만큼 하루 24시간의 반 이상을 서서 일하시는 분들도 계시며 그 외에도 부종의 증상은 다양한 원인을 통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종이란, 조직간격에 다량의 염분과 수분이 저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저장된 염분과 수분이 일정량을 초과하게 되면 부종을 확인할 수 있는데, 자주 접하는 중요한 증상인만큼 그에 따른 원인들도 다양합니다 신장 질환 외 심장, 간, 갑상선, 알레르기성 등에서도 부종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정상인 중에서도 식습관이나 체중 변화 등에 따라 부종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리 부종이 나타났을때 방치하게 된다면 부종으로 의해 신염, 신증후군의 발병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하체리만으로 이어지거나 심각한 경우에는 하지정맥류까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부종이 맞는지 아닌지 정확한 파악이 필요하실텐데요. 부종의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포항 부종 한의원 초곡365한의원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아침에 일어났을때 얼굴이 자주 붓는 증상이며 두번째로는 많은 분들이 겪는 증상, 오래 앉아 있거나 서있을때 다리가 붓는 증상입니다. 또한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거나 저려서 깨시는 경우, 밤이 되면 발이 부어서 신발이 꽉 끼는 경우, 손이 부어서 주먹을 쥐기가 어렵거나 조금만 먹어도 금세 붓고 다리 피부를 눌러보면 피부가 쏙 들어갔다가 바로 원상태로 돌아오지 않고 움푹 패여있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증상을 들어도 사실 잘 확인이 어려운 만큼 포항 부종 한의원 초곡365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증상에 대해 파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부종에 좋은 생활 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하루종일 서 계신 분들이라 해도 되도록 그 자리에서도 자주 앉았다 일어난다든지, 가벼운 스트래칭을 해서 근육을 활동시켜 주어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일을 마치고 쉴 때에는 되도록 다리를 높여 놓아 한쪽 방향으로 쏠림 현상을 덜하게 해주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가벼운 스트래칭 등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종이란 단순히 붓고 저리는 현상이라 생각하고 넘기면 차후에 더 큰 화를 입을 수 있는 만큼 조기에 확인하여 해결해야합니다

그리고 이런 증상이 심한 분들 중에는 간혹 한의원에 치료를 오시면 장딴지뿐만 아니라 발목 발까지 내려가고 어떨때는 발바닥까지 아프다는 분도 있고, 골반, 허리까지 아프다는 분도 계시는데요, 그 이유로는 우리의 신체는 전체가 연결 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한 부위의 통증이 관련 부위 전체로 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심해지기 전에 포항 부종 한의원 초곡365한의원에 오셔서 미리미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종 증상에 대해 한방치료는 하지 혈액순환을 증가 시키고 근육을 풀어주어 하지통과 붓기를 해결하는 효과가 있어 통증을 완화시키고 편안한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더욱 큰 도움이 되어 줄 것입니다. 아무래도 현대인의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부종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무리한 다이어트나 급격한 체중증가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종은 20대에서 폐경기에 접어든 여성분들이 주로 발생하는만큼 평소에 붓기나 저림으로 고생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포항 초곡365한의원으로 내원하셔서 자세한 상담과 치료를 권장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