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이 찾아오면서 밖에서보다는 실내에서 운동을 즐겨하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어깨회전근파열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충분한 스트레칭 없이 갑자기 운동을 하게 되면 경직되었던 근육과 인대가 놀랄 수 있기 때문에 차츰차츰 단계적으로 운동 강도를 늘려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깨회전근파열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을 하면서 어깨를 사용하는 범위가 좁아져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어깨 주변에 문제가 생겼다면 양덕 어깨통증치료 한의원에서 어깨회전근파열에 대한 자세한 진단을 받고 통증 정도에 따른 한방치료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어깨회전근파열은 방치할수록 파열 범위가 점점 넓어집니다. 통증도 계속 심해지기 때문에 초기에 증상을 파악하여 제대로 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회전근파열은 중파열, 대파열, 광범위파열로 분류됩니다. 중파열은 파열의 크기가 3cm 이하이며 대파열은 3~5cm 정도이며 광범위파열은 5cm 이상의 범위를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크기가 점점 커지고 통증도 그만큼 심해지게 됩니다. 그러니 방치하지 말고 파열범위가 더 광범위해지기 전에 빠른 시일 내에 양덕 어깨통증치료 한의원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질환이 일어나는데 원인은 다양합니다. 먼저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가 생기면서 회전근이 약해져 어깨회전근파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회전근개를 갑작스럽게 무리하게 사용과 급성 외상에 의한 것입니다.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골프, 테니스, 스쿼시 같은 운동을 하실 때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목을 앞으로 쭉 뺀 자세를 하거나 어깨를 앞쪽으로 내미는 자세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자세가 지속된다면 어깨회전근파열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어깨회전근파열의 증상으로는 팔을 위로 올릴 때 통증이 심해집니다. 마찰음이 들리거나 결리는 듯한 불편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통증이 심한 쪽으로 돌아눕거나 옆으로 누우면 통증이 더 심해지며 낮보다는 밤에 더 통증이 더해져 잠을 잘 때 힘들어집니다. 통증 때문에 잠을 설치게 되면 수면장애까지 동반될 수 있습니다.


어깨 통증이라고 하면 오십견을 생각할 수 있지만 오십견과 어깨회전근파열에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오십견은 염증이 발생하여 굳어버리는 질환이고 능동적, 수동적 움직임이 모두 제한됩니다. 하지만 어깨회전근파열은 능동적 움직임만 불가능하고 수동적 움직임은 가능합니다.



어깨회전근파열이 진행되면 자연 치유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더 심해지기 전에 양덕 어깨통증치료 한의원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운동을 한다면 운동 시작하기 전에 충분히 스트레칭을 통해 어깨를 풀어줘야 합니다. 어깨질환이 심해질까 봐 운동을 아예 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운동과 스트레칭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기기를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에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끔 신경 써야 합니다. 한 시간에 한 번씩 어깨를 쭉 펴주고 기지개를 켜 어깨 근육을 이완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초곡365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 약침 치료, 침 치료, 한약 치료 등으로 어깨회전근파열이 개선되게끔 도움을 줍니다. 손상된 부위를 회복할 수 있으며 약해진 힘줄에 의한 염증 반응의 통증을 감소시키고 손상된 인대를 재생시키도록 해줍니다. 추나요법을 통해 통증 부위를 정확하게 짚어 증상 정도에 따라 손상된 인대와 관절을 치료합니다. 마취와 수술이 필요 없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뜸치료와 부항 치료는 통증 부위에 열을 자극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어깨에서 중요한 근육은 회전근개입니다. 치료 시기를 놓쳐 만성화가 된다면 염증은 더욱 심해지고 통증 범위도 넓어집니다. 그러니 양덕 어깨통증치료 한의원을 통해 통증을 개선하여 어깨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